홈 > 서점마을 > 뉴스&이슈

** 한국서점조합연합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제목 관악구, "동네서점에서 읽고싶은 책 바로 대출하세요"
글쓴이 :  한국서련
조회수 :  200 작성일 :  2019-06-11


【서울=뉴시스】서울 관악구 바로서점대출 포스터. 2019.06.10. (사진=관악구 제공)


【서울=뉴시스】윤슬기 기자 =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동네서점 바로대출제' 시스템을 구축해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동네서점 바로대출제 서비스란 주민이 읽고 싶은 책을 도서관까지 가지 않고, 가까운 동네서점에서 새 책으로 바로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동네서점 바로대출제 서비스는 관악구 통합도서관 정회원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관악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1회당 2권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2주 동안 대출할 수 있다. 다만 반납은 동일서점에서만 가능하고, 연장은 1회만 된다. 


현재 서비스 참여 동네서점은 총 7개소로 대출서비스 메뉴 이용시 확인 할 수 있다. 동네서점 바로대출제 서비스를 통해 서점으로 대출·반납된 희망도서는 도서관이 구입해 장서로 등록한다. 


박준희 구청장은 "서울시에서 최초로 시행되는 동네서점 바로대출제는 침체돼 있는 동네서점 활성화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구민들이 보다 손쉽게 독서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동네서점을 자주 찾는 기회를 마련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yoonseul@newsis.com


기사 원문 링크 바로가기: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90610_0000675654&cID=14001&pID=14000

윗글 :  충남도의회, 지역 서점 활성화 조례 추진
아랫글 :  대덕구, 책을 펴자 독서문화 캠페인 선포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