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서점마을 > 뉴스&이슈

** 한국서점조합연합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제목 "책도 읽고 향토서점도 살립시다"
글쓴이 :  한국서련
조회수 :  144 작성일 :  2019-05-31

- 대덕구, 책을 펴자 독서문화 캠페인 선포식 개최

552727_201189_5737.jpg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5월 31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 동춘당 고택에서 “책을 펴자 독서문화 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한다.

선포식에는 지역 주민과 향토서점, 캠페인 주관기관 등 2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한다.

선포식은 독서생태계의 변화로 고사상태에 놓여있는 향토서점을 살리고 대덕구민에게 책 읽는 문화 보급을 위해 마련되었다.

국민도서 실태조사에 의하면 1년에 책 한권도 읽지 않는 성인이 40%에 달하며 독서량도 매년 감소하여 8.3권에 이르고 있다. 성인의 평일 독서시간도 평균 6분으로 책을 가까이 하지 않는 실태가 심각하다.

이에, 대덕구와 대덕문화원, 대덕구새마을회(문고)는 책 읽는 사회를 만들고 향토서점을 지키고자 캠페인을 전개하게 되었다. 

함께 참여하는 향토서점은 대덕구내 송촌서점, 새일서적, 북라이프서점이며 대전을 대표하는 계룡문고도 동참한다.

캠페인은 오는 7월부터 2020년까지 진행된다. 대덕구민이 지정된 향토서점을 방문하면 지정된 도서(어린이, 청소년, 성인)를 반값에 구입할 수가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향토서점은 소중한 문화공간이기에 캠페인을 통해 책을 가까이 하는 문화공동체가 조성되길 바란다”면서 “전통시장과 같이 향토서점을 지키고자 지자체와 정부의 지원과 활성화 대책이 필요하며 대덕구에서 시작한 캠페인이 대전광역시와 전국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전투데이, DAEJEONTODAY


김태선 ktshmk@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 원문 링크 바로 가기



윗글 :  대덕구, 책을 펴자 독서문화 캠페인 선포식 개최
아랫글 :  94살 노인과 100년 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