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서점마을 > 서점가 동정

** 한국서점조합연합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제목 [한국제지연합회] 제지산업 비전 및 종이의 날 제정 선포식 개최
글쓴이 :  한국서련
조회수 :  1064 작성일 :  2016-11-14


제지산업 비전 종이의 날 제정 선포식 개최


- 2020년까지 차세대 성장동력 확보 방안 제시 -


 

한국제지연합회는 1111() 서울 장충동 서울클럽에서 제지산업 비전 및 종이의 날 제정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제지연합회를 비롯하여 한국펄프·종이공학회, 한국제지공업협동조합,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 한국제지원료재생업협동조합, 한국지대공업협동조합, 서울경인지류도매업협동조합 등 유관단체 대표, 주요 제지업체 대표 등 약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국제지연합회 이상문 회장대행은 개회사에서, 산림자원이 절대 부족한 구조적인 한계를 극복하고 세계 제5위의 종이 생산국가로 발돋움했던 저력을 바탕으로, 제지산업의 지속성장 기반 구축을 위해 선제적 수요구조 변화 대응과 고부가가치 신수요 창출에 더욱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를 위해 제지연합회는 신성장동력 확보, 수출역량 강화, 녹색성장 기반 확대, 산업홍보 강화 등 4대 전략과 12개 이행과제를 제시하고, 고부가·친환경 종이개발 등에 1천억원 투자, 수출 40억불 달성, 신재생에너지 비중 55%로 확대 등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제지유관단체 대표들은 신식 초지기에서 종이를 처음으로 생산했던 1902616일을 기념하여 616일을 종이의 날로 선포하고 종이의 우수성과 가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기로 하였다.

또한 종이의 날 선포식을 맞아, 제지산업발전 유공자 4명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하였다.



윗글 :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6 출판산업 콘퍼런스
아랫글 :  출판문화산업 진흥 5개년 계획(2017~2021) 수립을 위한 공청회 참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