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서점마을 > 서점가 동정

** 한국서점조합연합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제목 ‘서점의 날’ 기념 이모티콘·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글쓴이 :  한국서련
조회수 :  58 작성일 :  2018-09-06


()한국서점조합연합회(이하 한국서련)는 “21일 오전 11시 한국서련 회의실에서 서점의 날 이모티콘 및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11월 11일 서점의 날을 앞두고 열린 것으로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았다손쉽게 책을 접할 수 있게 해 주는 서점이라는 공간의 의미를 되새기고즐거운 독서 문화를 향유하기 위해 개최됐다.

학계문화계작가도서관서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심사에 참여했으며심사 결과 이모티콘 5작품(최우수1,우수1, 장려3), UCC 4작품(최우수1, 우수1, 장려2)이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서점의 날 이모티콘 공모전은 서점을 자주 방문하고독서를 습관화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이모티콘 캐릭터를 만들어 즐거움을 더하고자 개최되었다최우수상은 김재효 씨의 ‘Book이와 책벌레 이야기’ 우수상은 한은빈 씨의 부기부기군’ 장려는 손정은 씨의 독서커플’ 엄은영 씨의 ‘Book’ 조민경박혜명 씨의 책을 좋아하는 경단 친구들에 돌아갔다.


또한 함께 해요 UCC, 함께 가요 지역서점’ 공모전 최우수상은 정원준 씨의 속초 문우당’ 우수상은 정상훈송영민박영환이세희 씨의 특별한 역사 문우당서점’ 장려는 김재현임건태 씨의 동네서점의 마법’ 서주진 씨의 ‘Let's go 서울 동양서림이 수상했다.


이모티콘 수상작은 서점의 날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컬러링스티커책갈피 등으로 활용해 서점의 날과 함께 할 예정이다. UCC 수상작은 서점의 날 기념식에서 상영하고, SNS 공유 이벤트를 통해 독서 진흥 및 지역서점 홍보자료로 이용할 계획이다.


박대춘 한국서련 회장은 공모전 응모작과 수상작들은 모두 서점과 독서 문화를 긍정적이고 참신하게 표현했고서점이 고객과 소통하는 공간이라는 점과 저마다의 개성이 잘 담겨 있어 우열을 가리기가 힘들었다며 각 지역의 문화 거점인 서점과 함께 하는 서점의 날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UCC 심사위원장인 백원근 책과사회연구소 대표는 수상작들은 지역서점이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지역문화의 온축임을 잘 보여줬다며 이런 영상을 통해 서점을 찾는 고객의 발길이 늘고 새로운 서점문화를 만드는 데도 일조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본 기사 전문은 아래 주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윗글 :  윗글이 없습니다.
아랫글 :  한국서련-한도협, 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