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한국서련소개 > 성명·보도자료

** 한국서점조합연합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제목 (보도자료) 한국서련, 출판유통질서 회복 위한‘화룡점정 책방’운영
글쓴이 :  한국서련 E-mail :  kfoba3@korea.com
조회수 :  3687 작성일 :  2014-11-07

 

보도자료

20141106일 즉시배포가능

 

분량 : 2

문의 : ()한국서점조합연합회

 

 

전화 : 02)927-1437 / 팩스 : 02)927-1436 / 이메일 : kfoba3@korea.com

 

한국서련, 출판유통질서 회복 위한화룡점정 책방운영

- 118~9<2014 서울 북 페스티벌>

1121일 새 도서정가제 시행을 앞두고 무분별한 재고떨이식 대규모 할인행사로 출판시장이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유통질서 회복을 위한 아주 특별한 도서판매전이 열린다.

 

()한국서점조합연합회(회장 박대춘, 이하 한국서련)는 오는 8일과 9일 서울 광장에서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 공동주최로 개최되는 72014 서울 북 페스티벌에서 100여개 출판사의 대표 신간도서 2종씩을 출품 받아 이를 전시, 판매하는 화룡점정 책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치 있는 책, 그 마지막 화룡점정(완성)’은 바로 당신입니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도서판매전은 책 파는 축제대신 책 권하는 축제를 표방하는 서울 북페스티벌 취지에 맞게 기존 출판사 부스 내에서만 이뤄지던 재고도서 위주의 과도한 할인 판매 방식을 지양하고, 출판사가 보증하는 발행 후 18개월 이내의 장르별 대표 신간도서 200여종을 전시, 동네 서점 주인들이 직접 판매에 나섬으로써 양서 보급 및 유통질서 회복에 앞장서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모든 도서는 개정된 도서정가제의 조기 정착과 실효성 제고를 위해 정가대비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견본 도서 비치 및 간이 의자 마련을 통해 고객이 내용을 직접 읽고 자신에게 맞는 도서를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했으며, 실제 책을 구매한 고객에는 출판산업 발전에 기여했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행사 종료 후 견본도서를 구매 고객 공동 명의로 기적의 책꽂이에 기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서 구매 고객에는 꽝 없는 즉석 뽑기의 기회가 주어지며, 특히 행사 기간 중 가장 많이 판매된 베스트셀러 1~3위에 오른 도서를 구매한 고객에 한해 추첨을 통해 도서상품권을 제공하는 베스트셀러 내가 만든다!’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국서련 박대춘 회장은 이번 행사는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을 통해 침체되어 있는 출판시장의 활기를 되찾고, 나아가 책과 출판유통산업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되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화룡점정 책방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서련 홈페이지(www.kfoba.or.kr) 또는 전화(02-927-1437~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울 북 페스티벌은 매년 1011일 책의 날을 기념하고 시민들에 독서를 장려하기 위해 2008년부터 개최되어온 서울시 대표 책 축제다.

 

 

 

 

 

 

 

기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윗글 :  (보도자료) 도서정가제 정착과 지역서점 활성화방안 정책토론회
아랫글 :  (보도자료) 소비자 후생위한“자율도서정가협의회 구성”합의 이행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