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한국서련소개 > 공지사항

** 한국서점조합연합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제목 (필독) 서점업,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재지정
글쓴이 :  한국서련 E-mail :  kfoba3@korea.com
조회수 :  1428 작성일 :  2016-02-23
첨부파일 :  제39차동반성장위원회보도자료(259).hwp



서점업,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재지정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안충영)는 2월 23일(화), 이달 말 적합업종 권고기한이 만료되는 '서적 및 잡지류 소매업’ 등 서비스분야 총 8개 품목에 대한 합의 내용을 가결하고, 재지정을 발표했습니다.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권고사항에 따르면, 앞으로 3년(2016년 3월1일 ~ 2019년 2월 28일 까지) 동안  대형서점 등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 이외 기업은 신규 진입을 자제하여야 하며, 예외적으로 허용되는 경우에도 1년 6개월 간 초․중․고 학습참고서 판매금지의 제제를 받게 됩니다.

지난 2013년 2월 당 연합회의 부단한 노력으로 우리 서점업이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된 이래 지난 3년 간  예스24, 인터파크, 현대카드 등 대기업의 신규 진입을 막고, 동시에 초중고 학습참고서 판매부수 동결 및 판매 금지 권고를 통해 지역서점의 사업영역을 지키는데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이에 연합회는 적합업종 만료 기간을 앞두고 수차례 대형서점들과의 재지정 협의 과정을 거치며 '재지정' 작업에 매진한 결과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연합회는 중소서점 적합업종 재지정을 계기로 지역서점의 경영 안정화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대형서점과 지역서점이 다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서점인들께서도 많은 관심과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금일 발표된 권고사항은 다음과 같으며, 자세한 사항은 첨부의 동반위 보도자료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6년도 제1차 중소 적합업종 권고사항(2248).jpg





윗글 :  (필독) 2016 한국 출판 콘퍼런스 개최 안내
아랫글 :  (필독) 지역서점포털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수상자 결과 발표